본문 바로가기
재밌는신작모바일게임/FMM2021유망주추천

FMM2021 5성 유망주 18명 총정리(음바페/홀란드/모리바/세라노/헤이니에르/원더키드)

by 펀펀아빠 2020. 12. 4.

포지션별 유망주를 정리하다가 

이왕이면 5성 유망주를 정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오늘은 5성 유망주를 찾아봤습니다.

 

게임을 새로 시작할 때마다 5성이 고정인 선수가 있고

새로 시작할 때마다 랜덤으로 44.55성으로 변경되어 정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5성 유망주라고 했지만 지금 하시는 게임에는 4성일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어빌이 받쳐주는 5성 선수들은 1000억으로 영입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적당한 가격에 바이아웃으로 계약이 되어 있다면 바이아웃을 질러줍시다. 

지금 지금 남는 급여예산 끌어모아 라울 모로 1200억 질렀지만 퇴짜 맞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홀란드의 1020억 바이아웃을 지르라고 추천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제가 노가다 해서 찾아본 5성 선수 18명의 간단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리셋만 10번... 뒤에 있는 스샷일수록 나중에 5성이 뜬 선수입니다. 

 

킬리안 음바페(Kylian Mbappé )

아마 제 생각으로는 메시 빼고는 제일 좋은 선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PSG아니면 못 써볼 선수이기도 합니다

첫시즌에 아마 3000억을 불러도 영입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주급도 6억이나 하네요.

스트라이커 윙 모두 잘해 주는 것 같습니다. 

데 리흐트(Matthijs de Ligt)

잘 아시다시피 아약스에서 유벤투스로 간 수비수고 포텐은 5성 고정입니다.

주포지션은 센터백입니다. 잘하면 수비형 미드필더나 오른쪽 윙백도 가능할 것 같네요. 

데 리흐트는 영입가능합니다. 기억은 안나지만 돈으로 영입가능한 것 같아요. 나중에 해볼게요.

 

엘링 홀란드(Erling Haaland)

몸값이 1300억이지만 바이아웃으로 1020억에 영입이 가능합니다.

토트넘은 물론이고 리즈로 할 때에도 영입이 가능했습니다.

고수가 아니시라면 이번 작에서는 홀란드는 꼭 영입하세요.

제가 지금 3시즌째 토트넘에서 키우고 있는데 몸값이 2700억이 넘어갔습니다.

왼쪽 윙과 공격형 미드필더에서도 뛸 수 있습니다.  

하베르츠(Kai Havertz)

전작에서는 많이 썼었는데 이번 작에서는 

레버쿠젠에서 첼시 이적 첫 시즌이기도 해서 아직 영입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공미, 공격수로 많이 썼었습니다. 첫시즌은 영입 불가능할 것 같아요. 

돈나룸마 (Gianluigi Donnarumma)

돈나룸마도 2-3시즌쯤 되면 영입가능합니다

저는 3시즌 시작할 때 1500억에 영입했습니다. 

5성 골기퍼니까 그냥 씁니다. 스탯 자체는 크게 잘 모르겠습니다. 

3시즌째인데 공중볼 16 민첩 16 볼핸들링 14 골킥 14 반사신경 17

자유계약으로 영입한 Andre Qnana(4.5성) 이 선수는 몸값이 740억인데 

공중볼 16 민첩 15 볼핸들링16골킥15반사신경16입니다. 

좋겠거니 하고 돈나룸마 씁니다

저는 기퍼는 체감을 잘 못해서 그냥 나이 어린 5성 돈나룸마 영입했습니다. 

 

유수프 데미르 (Yusuf Demir)

오스트리아 국적의 어린 선수 데미르입니다. 

아직 영입안해봤습니다.

지금 제가 하고 있는 게임에서는 5성이 아닙니다.

여러번 리셋하면서 5성을 찾아냈네요

17살이니만큼 영입해서 잘 키우면 대성할 것 같은 선수입니다. 


라이언 그라벤베르흐(Ryan Gravenberch)

아약스의 미드필더 라이언 그라벤베르흐

제가 하고 있는 게임에서는 아쉽게도 5성이 아닙니다. 

18살인데도 몸값이 200억인걸 보니 1000억도 쉽게 부를 듯 합니다. 

 

토디보(Jean-Clair Todibo)

첫 시즌엔 영입이 불가능합니다. 벤피카 임대중이예요

저번 시즌은 아마 샬케 임대였을텐데 임대 다니느라 바쁘네요.

2시즌에 토트넘으로 영입해보려고 하니 구단은 보내주는데 선수가 안와요~ 아오!!! 

챔스 우승까지 했는데도 안 오다니

암튼 추천하는 선수이고 4.5성만 되어도 충분히 좋은 선수입니다. 저번 작에서는 중미로도 잘 썼습니다. 

디에고 라이네스(Diego Lainez)

레알베티스에서 뛰고 있는 멕시코의 윙어입니다.

이 블로깅을 하면서 소속팀이 라리가인걸 보고 게임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바이아웃이 375억입니다. 글을 쓰다 말고 가서 영입하고 왔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게임에서도 5성이네요 +_+

타케히로 나카이 (Takehiro Nakai ) 

일본의 축구선수, 피피(Pipi) 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세가가 일본 게임사이다보니 일본 유망주에 대해서 점수가 좀 후한편입니다.

이강인 선수가 4성인데 레알에 있는 이 선수는 5성이라니요!!

PIPI 5성 잘 뜨니 게임 시작할 때 확인해보세요. 

Tanguy Nianzou

프랑스 국적의 바이에른 뮌헨의 수비수입니다. 

뮌헨에도 좋은 유망주가 많습니다.

알폰소 코망 등등 그런데 5성은 이 선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라울 모로(Raul Moro)

라치오에 있는 좌우 윙 공격수까지 뛸 수 있는 유망주입니다. 4성부터 5성까지 뜹니다.

제가 지금 토트넘 3시즌 겨울이적 시장인데 1200억을 불러도 라치오에서 안 팝니다.

라치오에서 불만이 터질 때까지 기다려야 될 것 같습니다.

 

일라익스 모리바(laix Moriba)

자유계약 선수이거나 바셀B에 있거나 소속이 랜덤입니다.

거의 자계선수입니다.

포텐은 거의 4.5이지만 4~5성까지 뜹니다.

자계 5성이라면 빨리 납치해야 됩니다.

제 게임에서는 4.5성인데 어리지만 백업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

포지션은 공격수부터 수비형미드필더까지 중앙은 모두 뛸 수 있습니다.

토트텀 3시즌째인데 몸값은 315억입니다. 거의 백업으로 나와서인지 몸값은 조금 낮네요. 

헤이니에르(Reiner)

도르트문트에 유망주가 많습니다.

홀란드

산초

벨링햄

헤이니에르(원 소속팀 레알마드리드)

레이나 등등

이 중 4명이 5성이 뜨고 산초는 처음부터 몸값이 천억이 넘어갑니다.

헤이니에르는 현재 도르트문트 임대중이라 원소속팀 레알과 협상을 해야 되는데 바이아웃이 235억입니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게임에서는 4.5성인데 235억에 이 글을 쓰면서 영입했습니다.

레이나(Giovanni Reyna)

도르트문트 소속으로 지금 제 게임에서는 4.5성인데 700억으로는 도르트문트가 쳐다도 안봅니다.

1900억 불러요. 싸게 산다고 해도 1500억 각인데.. 그 금액을 주고 영입해야 될지는 의문입니다. 

5성이면 얼마나 비쌀지... 비슷한 포지션에 영입한 선수가 많아서 영입은 안 할 예정입니다. 

벨링햄(Jude Bellingham)

 제가 하고 있는 게임에서는 4.5성인데 2시즌에 영입이 가능했습니다.

 영입제안을 넣으면 도르트문트가 거절을 하는데

 여기에 선수가 불만을 나타내면서 적은 돈으로 영입이 가능했습니다.

 2시즌에 590억으로 영입했습니다.


 

니코 세라노(Nico Serrano)

자유계약 선수로 4성에서 5성까지 나오는 선수입니다.

저는 자계로 영입했고 4.5성입니다. 간간히 백업 인포로 쓰고 있습니다.

스트라이커와 좌우 윙을 모두 뛸 수 있습니다. 3시즌째 몸값은 540억입니다.  

이하타렌(Mohamed Ihattaren)

마지막으로 PSV의 이하타렌 선수입니다.

제가 하는 게임에서는 4.5성인데 2시즌에 600억에 영입 했습니다. 

개인기, 드리블, 패스가 좋아 공미로 주로 출전하고 있습니다.